새벽에는 안추웠는데 오늘 아침 저는 좀 쌀쌀함을 느꼈습니다. 따뜻한 커피한잔 하시면서 주말 앞두고 화이팅하세요.
오늘 파티게임즈 상장입니다. 공모가는 1만3000원으로 상장첫날 시초가는 11,700원에서 26,000원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이전 상장한 모바일게임주 데브시스터즈의 학습효과가 나타날지.... 적은 유통물량이 수급이 잘 풀려 슈팅이 나올지.. 아주 궁금한 종목중하나입니다. 장외가는 2배 수준으로 마감된것 같은데 ..상장후에 정말 그렇게 될지는 저는 아직도 살짝 의구심은 있습니다.
싸지 않은 공모가에 기관수요예측도 아주 좋은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상장주식수는 477만주이며 초기유통물량은 100만주로 총주식수의 21% 수준입니다.
본인만의 투자원칙대로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씨에스윈드 일반공모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청약결과 경쟁률은 66.4대1로 총 1조7천억원 규모의 증거금이 몰렸다고 합니다. 청약 정말 잘되는것 같습니다.
씨에스윈드의 기관수요시 경쟁률은 282건 참여에 109.3대1을 기록했으면 공모가는 4만3500원 상단에 결정되었습니다.. 상단에 결정된게 많이 아쉬울것 같습니다. 어쨋든 일반공모에서도 자금이 몰린것으로만 보면 흥행한 결과입니다.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의 공모가가 28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상단으로...ㅠㅠ 어제 결과확인하고 별로도 포스팅 준비하고 있었는데 시간이 안되어 아직 포스팅이 안되었습니다... 포스팅 오늘 마무리 하겠지만.. 미리 결과에 대한 의견을 말씀 드리자면,
에프엔씨의 기관 수요예측 참여건수는 260건에 단순경쟁률 185.35대1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 가격분포도를 보면 총 120개정도의 기관이 물량을 배정 받을것 같은데... 기관 배정물량이 대략 300억원이 조금 넘는 규모입니다. 단순 계산하면 한개 기관이 3억원 정도의 물량이 배정된 결과입니다.. 이 중 제한수량으로 들어간 곳은 물량배정이 아주 작을테니 얼마 안받았을 것 같구요.. 반대로 증거금이 없는 기관수요예측 풀로 들어갔으면 많은 물량이 배정되었을것으로 보입니다.
수요예측의 질은 별로 안좋아 보이구요.. 확약률도 거의 없어 여러기관에서 매도세를 보이면 주가가 출렁일 수도 있을것 같아요.
에프엔씨의 공모가 상단은 사실 투자자입장에서는 최악의 결과라고 판단됩니다. 아래 분석글 참고하시고..(http://blog.naver.com/offboard/220186285370 :이웃공개) 포스팅은 다시할게요.
(AOA 사뿐사뿐)
올해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 제출법인이 영백씨엠, 아이티센 , 국일신동도 일정을 확정했네요.. 공모주 너무 많아 또 다시 별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기좋게 파일로 정리해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해볼게요..(이웃추가 미리 해주세요..., 서로이웃은 공감,소통하시는 분들 먼저 수락할게요.)
이외의 오늘(21일) IPO일정은 하이스팩2호의 공모청약 마감일이고, 대창스틸의 기관수요예측결과 공모가 공고일입니다. ^^
장외시장에서는 공모예정기업 비씨월드제약, 알테오젠, 휴메딕스 등이 공모를 앞두고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이츠웰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노포커스는 심사청구 일정이 조금 연기되었다고 하죠(?)
올해 대한민국게임대상에 모바일게임 블레이드가 선정되었습니다. PC게임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주도권이 이미 넘어갔네요.. 퍼블리싱한 네시삼심삼분, 개발사인 액션스퀘어 모두 상장이슈가 있는 기업들입니다.
4:33이나 액션스퀘어 모두 아주 훌륭한(?)기업으로 생각되는데 4:33은 텐센트와 라인에서 1000억규모의 투자유치도 받았습니다.
10개의 게임을 10개 국가에 성공시켜 10개 개발사를 상장시킨다는 프로젝트를 내건 네시삼십삼분..내년 상장까지 잘 살펴보죠!!
제주항공이 상장을 위한 주관사로 우리투자증권을 선정했다.
AK홀딩스 계열의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은 지난해 매출액 4323억원, 영업이익 152억원을 기록
올 상반기 기준 제주항공의 부채비율은 291%, 자본잠식률은 50.3% 수준
현행법(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29조)에 의해 자본잠식 상태인 기업은 증시입성이 불가능
제주항공이 상장하려면 자본잠식 요건을 해결후 상장추진 가능
지난 8월에 출시되었다는 허니버터칩.. 저는 어제 ‘체리큐‘님을 비롯해서 여러분들께 처음 들었는데.. 정말 아는 사람들은 다알더라구요.. 저만 몰랐다는..ㅎㅎ 엄청난 인기인가봐요. 100일도 안되서 매출 100억원... 그냥 감자칩이 아닌가 봅니다.
금방 sold out 되서 쉽게 살수도 없다고 합니다.ㅎㅎ 저도 아직 맛보지 못했는데 여러분도 허니버터칩 한번 먹어보세요..ㅋㅋ
해태제과가 허니버터칩 여세를 몰아 다시 IPO 추진할지도 모를일이에요..^^